시술안내

주의사항

지방이식수술 전 주의사항

- 지혈을 방해하는 약물(피임약, 호르몬 제, 비타민E, 아스피린 등)은 수술하기 전 2주간은 복용하지 않으며 고혈압, 심장병, 당뇨, 갑상선 치료중인 경우 담당실장이나 의사에게 미리 말씀해주세요.
- 담배의 자극 성분이 가래나 재채기를 유발시키고 수술 후 몇 일간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수술 전 3일간은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. 수술 당일 심한 감기는 기도 및 호흡기가 비정상이므로 수술 전 담당실장이나 의사에게 말씀해주세요.
- 수술당일 순한 비누로 온몸을 깨끗이 씻는 것이 좋으며 콘택트 렌즈, 귀금속, 액세서리, 매니큐어, 화장 등은 수술 시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병원 오시기 전 미리 제거하여 주세요.
- 수술 최소 8시간전 물, 껌, 사탕 등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음식물을 금합니다.
-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고 내원합니다. 수술 후 운전은 하시기 어려우니 보호자와 함께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.

지방이식수술 후 주의사항

- 수술 당일 지방을 뺀 부위에서 투멘센트 용액이 흘러 나와 붕대나 거즈가 많이 젖을 경우 챙겨드린 거즈로 갈아준 뒤 다시 붕대를 감아 주시면 됩니다.
- 이틀에 한번씩 지방을 뺀 부위에 소독 세트로 자가 소독을 권장해 드립니다.
- 수술 다음날 경과 확인 및 소독을 위해 병원을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.
- 수술 후 10~14일째 되는 날 수술 부위의 실밥을 제거합니다.
- 음주, 흡연, 찜질방, 사우나, 수영장 등의 행위는 한 달간 삼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.
- 처음 2주 동안은 가벼운 운동(유산소 운동,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 제외)만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.
- 수술 후 5일간 원내에서 처방한 항생제를 복용해주셔야 합니다.

*수술 및 치료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인 출혈, 감염, 염증 등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.
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! Click! 카카오톡으로 @밴스의원 신사점빠른 상담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!